주요뉴스
OFF
뉴스홈 > 소비자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농림진흥재단, 제4회 도시농업콘서트 개최…9월 1일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
등록날짜 [ 2015년08월28일 13시26분 ]

  • 도시농업을 주제로 뮤지컬과 토크쇼의 콜라보레이션…선착순 무료관람
  • 사전신청자에게 상추, 쑥갓, 아욱 등 가을 씨앗 3종 세트 증정



가을작물 파종 시기를 맞이하여 도시농부들이 9월 1일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 모여 잔치를 연다.

‘나는 도시농부다’란 주제로 열리는 도시농업 콘서트다. 이 자리에는 200여명의 도시텃밭대상 수상자들을 비롯한 400여명의 도시농부들이 모여, 도시텃밭을 함께 가꾸기 위한 정보공유는 물론, 도시농업의 다양한 즐거움을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콘서트에는 교육뮤지컬 전문극단인 오렌지극단에서 도시농업을 주제로 ‘나는 도시농부다’라는 뮤지컬을 최초로 제작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 뮤지컬은 제2회 도시텃밭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기도 광주의 ‘광수중학교’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어서 전개되는 토크쇼는 제1회 도시농업콘서트부터 사회를 맡은 방송인 이상벽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선착순 무료 관람이다.

안양시 동안구의 평범했던 골목이 한 주민의 제안으로 상자텃밭을 만들면서 기적같은 변화가 생겼다. 이 ‘정다운 골목’ 주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함께 가꾸는 골목텃밭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처음엔 도시농부로 시작하였다가 본격적으로 귀농을 하여 인생2모작을 멋지게 열어가고 있는 자연밥상의 고영문 대표의 특강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도시농업뮤지컬의 소재가 되었던 광수중학교의 실제 주인공들을 만날 수도 있다. 광수중학교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학생, 학부모가 학교텃밭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연계활동 등을 소개해줄 예정이다.

이 콘서트를 주최한 경기농림진흥재단 최형근 대표이사는 “도시농업은 다원적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특히 텃밭활동을 통해 이웃과 대화가 늘어나고 함께 할 수 있는 단체활동이 많아지는 등 공동체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도시농업이 가지는 공동체성에 중점을 두고, 도시농업을 통해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이 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 홈페이지(
http://greencafe.gg.go.kr)에서 8월 31일까지 콘서트 관람을 사전 신청하면, 제2회 도시텃밭대상 수상작품집과 가을 씨앗 3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 친환경투데이 이다현 기자 dahyun@eftoday.co.kr
     
이다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