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OFF
뉴스홈 > 친환경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1월26일 15시42분 ]
사진 : 김포시
경기도 김포시는 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농업 확산 및 과학영농 기반시설 이용 교육 추진으로 농업인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자 2월 7일부터 친환경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농업 교육'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이 강화됨에 따라 대두되는 친환경농업의 확대 그리고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는 아미노산 액비 제조, 농업 연수기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농자재를 만들어 활용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자아냈다.

올해는 농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갖가지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해 기초와 심화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친환경농업 교육은 2월 7일부터 8월 24일 사이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토양관리 기술 천적 이용 병해충 방제 미생물 이용 토양소독 환원 기술 등 기본 이론뿐 아니라 친환경농자재 제조 실습을 병행해 교육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특히 관련분야에서 다수의 경력을 쌓은 강사를 초빙해 심도 있는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에 꼭 필요한 정보들로만 교육내용을 구성했다"라며 "다양한 정보 습득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2월 3일까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팀으로 유선 신청하거나 김포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reenverse.net
원정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